in

심폐소생술을 드라마로 배웠어요

uh-uh-uh-uh, stayin’ alive, stayin’ alive…

지금 미국에서 핫한 뉴스이자 즐거웠던 소식 하나!

드라마 에피소드가 사람을 살리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미드 <The Office>에서는 심폐소생술(이하 CPR)을 배우는 장면이 나오는데, 쇼 전체에서 가장 웃긴 씬 중 하나기 때문에 팬이라면 누구라도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다. 이 씬 안에서 CPR 강사는 Bee Gees의 Stayin’ Alive라는 노래를 떠올리면 심장 압박하는 박자를 외우기 쉽다고 알려 준다. 나중에 알고보니 미국의 CPR 교육에서 자주 사용되는 팁이라고 하지만 정식으로 CPR을 배우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 드라마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는 내용이다.

그리고… 미국에서 실제로 이 에피소드를 기억해서 사람을 살린 일이 일어났다!

The CPR episode of ‘The Office’ helped a man save a woman’s life

차 안에서 숨쉬지 않고 쓰러져 있는 여성을 발견한 남자가 CPR을 한 번도 배운 적이 없었지만 오피스의 이 장면을 기억하고 그 노래에 맞춰서 CPR을 해서 여성을 살렸다고 한다. 하필 이 남자의 성도 주인공 마이클처럼 Scott이다ㅋㅋㅋㅋㅋ

사실은 나도 써먹었던 꿀팁 

어쨌든 드라마 덕분에 유명해진 이 꿀팁은 나에게도 사실 유용했었다. 이번 여름방학에 대외활동으로 꿈경영캠프를 갔었을 때 CPR 훈련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내 차례 때 나는 계속 ‘uh-uh-uh-uh stayling alive’를 입속으로 중얼거렸다😂

미국인에게는 유명한 노래지만 나는 드라마를 통해서 처음 접해서 친숙하지 않았다. 하지만 어차피 저 후크 한 구절만 알면 저 부분이 CPR 박자와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진짜 유용하다. 살면서 언제 CPR을 할 때가 올지 모르기 때문에, 아래 동영상을 보고 모두가 구절을 꼭 외워 두었으면 좋겠다. (이참에 오피스도 봐주세요… 내 인생드라마…)  

아래는 CPR 씬 전체. 물론 천방지축 마이클 스캇과 직원들 때문에 CPR 교육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지만… 노래 부분은 0:47에 나온다!

한편, 레인 윌슨이 드와이트에 빙의해서 인스타에 포스팅도 했는데 댓글에 앤디 역의 에드부터 팬들의 드립 파티가 열렸다😂😂😂 아, 역시 오피스는 최고의 드라마.

실시간 알림 받기
언제 알림을 드릴까요?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태어나서 처음으로 발을 다쳤다

웹사이트 디자인 거의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