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아이클라우드 사진 전체삭제 꿀팁

공유 버튼을 이용하자

용량 차지하는게 싫어서 이번에는 아이튠즈를 설치하지 않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튠즈를 통하지 않으면 데이터 관리가 가끔 복잡해진다. 온라인 iCloud.com 상에서 사진을 관리할 때 특히 그렇다.

어쩌다가 iCloud-아이폰 연동을 끄고 iCloud 안에 있는 사진을 전체 삭제해야 되었는데, iCloud.com은 아이폰과 달리 전체선택, 전체삭제 기능이 없다. shift는 안되고 ctrl 누르면서 다중 선택해서 삭제하는 방법 뿐인데 몇백 장의 사진을 하나씩 삭제할 생각이 절대 없는 나는 이것 저것 클릭하다가 꼼수를 찾았다.

특별한 순간 탭에서 시간/장소별로 사진이 묶여 있을 때 해당 정보 옆에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공유하시겠습니까? 하면서 같은 그룹의 사진들이 자동으로 다중 선택된다. 이렇게 선택되는걸 이용해서 delete키+enter키를 연속으로 사용해 가면 금세 사진을 전부 지울 수 있다.

그룹 전체를 선택하는 방법이 없는 것이 아쉽지만, 아이튠즈를 쓰게 만드려는 전략이 소비자의 편의보다 우선하는 애플이니까 일단은 이 방법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다.ㅠㅠ

+ 참고로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사진을 옮기는 데에는 윈도우 내장 ‘사진/비디오 가져오기’ 기능도 좋지만 원드라이브 카메라 업로드가 더 오류 없이 깔끔하다.

아무나 의견을 남길 수 있어요.

avatar
1000
  실시간 알림 받기  
언제 알림을 드릴까요?

내 여동생이 이렇게 멋있을 리 없어

웰메이드 하이틴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TATBILB)>